기사 메일전송
목포대 제8대 총장 박민서 박사 이임식 행사 2일 개최
  • 기사등록 2022-12-01 16:16:4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원유 기자]국립목포대학교 제8대 총장 박민서 박사 이임식이 오는 2(오후 2시 목포대학교 70주년 기념관 정상묵컨퍼런스룸에서 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1시간 정도 진행될 예정이며 박총장은 이임사를 통해 목포대인과 지역민에게 그간의 소회를 마지막 메시지로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퇴임식은 내빈소개총장 약력 및 주요 업적 소개감사패(송공패증정송사내빈 축사총장 이임사축가 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박민서 총장은 목포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동국대학교에서 행정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이어 1988년 목포대 교수로 임용된 이래 2018123일부터 총장으로서의 4년 임기를 수행했다.

 

그는 재임 기간에 「학생이 성공하는 대학교직원이 행복한 대학지역과 상생하는 대학」을 가치로 삼고 ▲목포대학교 위상과 명성 강화 ▲자긍심 넘치는 행복한 근무환경 조성 ▲학생복지시설확충 및 쾌적한 학습 환경조성▲지역발전 선도 및 지역사회 기여확대 4차 산업혁명 및 미래사회 대비 교육혁신 추진 ▲학생 맞춤형 사회수요 인재 양성 ▲지역밀착형 산학 협력 및 연구역량 고도화▲ 대학의 재정건전성 확대 및 대학 운영 효율화▲스마트 캠퍼스 조성▲소통과 협력 화합의 리더십을 통한 민주적 대학 운영이라는 10대 과제를 중심으로 대학 발전을 역점을 두어 추진했다.


특히 박총장은 3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되었고최첨단 도서관 개관 등 교육시스템과 교육환경을 크게 개선하였으며지역 사회와 상생의 동반자 관계를 폭넓게 구축하여 목포대의 위상을 한 단계 끌어 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96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