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 관광경제위원회, 소통의 의정활동 돋보여
  • 기사등록 2022-12-01 10:02:1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원유 기자]목포시의회 관광경제위원회(위원장 김관호)는 제379회 제2차정례회 기간 상임위 현지활동을 펼쳤다.

 

이번 현지활동에서는 지난 11월 14일부터 21일까지 8일간 열렸던 행정사무감사관련 하여 목포해상케이블카 고하도 주차장과 문화예술회관 수장고를 11월 28과 29일 방문하였다.

 

현지 활동 첫날에는 목포해상케이블카 고하도 주차장을 방문하여 주차장 조성후 특산물 판매장과 화장실 조성 과정 등에 대해 관광과 팀장과 목포해상케이블카 직원으로부터 보고받고 개선 사항 등을 당부하였다.

 

위원들은 목포해상케이블카 고하도 주차장 조성 시, 관광객편의를 위해 주차장 내 화장실을 조성해야 했으나 누락 하여, 차후에 시가 조성한 것은 잘못된 행정사례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목포해상케이블카 북항 스테이션 주차장에 대형버스가 많이 오고 있지만 대형버스 주차면이 부족하여 주차를 하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며 개선할 것을 주문하였다.

 

목포해상케블카 측에는 내년 전국체전이 목포에서 열리는 만큼 관광객 맞을 준비를 잘 해줄 것과 관광객 응대를 친절하게 하여 목포에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어 다시 찾고 싶은 목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것을 당부 했다.

 

둘째날에는 문화예술회관을 방문하여 문예시설관리사무소 소장으로부터 목포시 예술품 관리 실태와 문화예술회관 수장고 관리 상황을 보고 받고 수장고 관리 실태를 꼼꼼히 점검하였다. 

 

문화예술회관 수장고 방문은 목포시 예술품의 관리실태을 점검하기위한 자리인 만큼 준비해간 보관 미술품 목록을 하나 하나 대조해 가며 관리실태을 점검하며 앞으로도 미술품 관리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관호 관광경제위원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 기간에 지적 되었던 부분을 현장에서 만나 집행부에 전달하며 문제의식을 공유했던 만큼 집행부에서도 더 적극적으로 문제 해결과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으로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지활동을 통해 집행부와 문제를 공유하며 지역발전과 주민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목포시 관광경제위원회는 김관호위원장과 박효상부위원장을 비롯한 박창수의원, 정재훈의원, 고경욱의원, 최현주의원, 최유란의원 7인으로 구성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96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