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2023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오는 12월 5일까지 일반형일자리 총 21명 모집 - 장애인 일자리 제공을 통한 사회참여 확대 및 소득 지원
  • 기사등록 2022-11-30 19:45:2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 증대를 위한 2023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일반형 참여자를 12월 5일까지 모집한다.


무안군 청사 전경

모집인원은 총 21명으로, 전일제 16명(주 5일, 40시간 근무), 시간제 5명(주 5일, 20시간)을 각각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참여자는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군청과 읍·면사무소, 비영리복지시설 등에 배치돼 행정 보조업무 또는 환경정리 등의 업무를 수행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무안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미취업 등록장애인 중 행정실무 등 업무수행이 가능한 자이며, 신청접수는 무안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해 신청서 작성 후 사회복지과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다만 장애인복지법상 등록된 만 18세 이상 미취업 장애인으로 2년 이상 연속으로 장애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한 자,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자, 수행기관 또는 배치기관의 법인, 기관 단체의 대표(임직원), 국민건강보험 직장 가입자 등은 참여 대상에서 제외된다.



군 관계자는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들의 많은 참여가 있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신규 일자리 발굴과 지원을 통해 장애인의 취업 욕구를 해소하고 자활·자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단시간 근무하는 복지일자리(주 14시간) 및 시각장애인안마사파견사업(주 25시간)의 경우 사업수행기관 선정 후 별도로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95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