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아동친화도시 조성‘맞손’ - 업무협약 체결, 아동이 살기좋은 세상 만들기 적극 협력
  • 기사등록 2022-11-26 16:48:4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해남군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동친화도시는 만 18세 미만의 모든 아동이 자신의 권리를 충분히 누리며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도시를 의미한다올 상반기까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전국 74개 지자체가 인증을 받았다.


해남군은 2024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목표로 조례 제정과 아동친화도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아동친화도 조사 등을 추진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해남군은 유엔아동권리협약에 기반한 아동의 권리의 실현과 증진을 위해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통합적 아동정책을 추진하는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해 나기로 했다.


또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해남군이 아동권리 전담조직 구성아동친화적 법체계 제정아동의 참여체계 및 아동권리 증진 인권기구 설립 등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의 10가지 구성요소를 바탕으로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고 인증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게 된다.


업무협약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서면으로 진행되었다협약을 통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의 속도를 높이고지역 행정에 아동을 우선으로 하는 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아동친화도시 구축을 통해 아동의 권리를 온전히 실현하고아동이 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92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장성 황룡강에 봄 소식 전하는 황설리화
  •  기사 이미지 보성 열선루 찾은 김철우 군수, 현장에 답이 있다.
  •  기사 이미지 장흥군, 겨울바다 보물 ‘매생이’ 수확 한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