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첫 명예군수에 이귀남, 문주현 위촉 - 올해 10월 ‘명예군수 운영 조례’ 제정 후 첫 명예군수 위촉 - 임기 동안 군정 홍보, 주요 행사 참석, 정책자문 역할 맡아
  • 기사등록 2022-11-25 11:08:4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장흥군이 지난 24일 이귀남 전 법무부장관문주현 엠디엠그룹 회장을 지역 첫 명예군수로 위촉했다.

 

군은 올해 10월 제정된 장흥군 명예군수 운영 조례에 따라 지역 위상을 높이고 군정 발전에 기여한 사람을 명예군수로 위촉하기로 했다.

 

명예군수 임기는 2년으로 1회 연임이 가능하며임기 동안 군정 시책 홍보 활동주요 행사 참석정책 자문 등의 역할을 맡는다.

 

무보수 명예직으로 운영되지만 군정 활동 시에는 군수와 같은 예우를 받고필요한 경우에는 차량 제공과 관련 공무원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귀남 명예군수는 장흥 대덕읍에서 태어나 사법연수원 제12기를 수료하고 법무부 차관을 거쳐 제61대 법무부 장관을 지냈다.

 

이후 대한민국 체육인재개발원 장흥 유치 등 각종 국비 예산 확보에 기여한 공로로 명예군수에 위촉됐다.

 

문주현 명예군수는 장흥 관산에서 태어나 엠디엠그룹 회장문주장학재단 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문 회장은 군민 의료봉사 활동장학금 지원 등 각종 기부와 기탁을 통한 사회 공헌 활동을 벌여 오고 있다.

 

김성 장흥군수는 그 동안 장흥군 발전을 위해 애써 오신 두 분 명예군수님께 감사드린다며 필요한 예우를 갖추고 군정에 대한 고견을 경청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91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