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곡성군 옥과면, 나눔 천사들의 이웃사랑 기부 릴레이
  • 기사등록 2022-11-23 10:24:1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곡성군 옥과면에 저소득 학생들을 위한 이웃 사랑 기부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옥과 식자재 마트(대표 정종권)는 2022년 11월부터 저소득 초․중․고 학생 지원을 위해 매월 10만 원을 기부하기로 약속했다. 


기부금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된 후 디딤씨앗통장 매칭금 본인 부담금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디딤씨앗통장은 저소득 아동이 사회에 진출하는 초기 비용을 마련하도록 돕는 자산 형성 지원 사업이다. 월 5만원 내에서 아동이 통장에 적립한 금액만큼 국가(지자체)에서도 같은 금액을 1:1로 매칭 지원한다. 정종권 대표는 지역의 저소득 초중학생 2명이 자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만 18세까지 후원하기로 했다.

기부 릴레이의 바통을 이어 받은 곳은 옥과농협(조합장 구정훈)이다. 옥과농협측은 지역아동센터 2개소에 매월 20만 원 상당을 1년간 기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기부금은 지역아동센터 1개소당 매월 10만 원 씩 지원되며, 아이들이 직접 필요한 식료품을 살 수 있도록 1인당 1만 원 상당의 상품권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옥과농협 측은 12월 중 김장김치도 지원할 계획이다.

옥과면 관계자는 “학생들이 성장해서 자립하는 데에 디딤돌이 되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따뜻한 나눔 덕분에 지역 사회 분위기가 훈훈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89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장성 황룡강에 봄 소식 전하는 황설리화
  •  기사 이미지 보성 열선루 찾은 김철우 군수, 현장에 답이 있다.
  •  기사 이미지 장흥군, 겨울바다 보물 ‘매생이’ 수확 한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