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 아이들의 안전과 건강 우리들이 지켜요! - 유치원, 초등학교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응급처치 교육
  • 기사등록 2015-09-09 22:04:1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9일 Wee센터 다목적 강당에서 관내 단설유치원과 초등학교 교직원 2백여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김정덕 교육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응급상황 발생 시 교직원들의 대응능력을 향상 시켜 학생들의 귀중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실시된 이난 교육은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전문강사들이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가한 교사들은 위급 상황 시의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에 대한 이론을 학습한 후 직접 실습을 통해 응급상황에 대처하는 정확한 방법을 체득하게 됐다.

심폐소생술 실습

이날 교육을 통해 학교에서 응급환자가 발생 했을 경우를 대비해 응급구조시의 안전수칙, 각종 질환의 응급처치와 구조 이론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가슴압박소생술 등 기본인명 구조술에 대한 실습도 병행해 실시했다.

김정덕 교육장은 “교직원들이 이번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서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위급한 상황이 생겼을 때의 대처 능력을 향상시켜 한 생명을 구하는 일에 앞장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489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