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교육지원청, 에니어그램과 감성문화예술교육 실시 - - 2015.자녀교육역량강화 학부모교육 실시
  • 기사등록 2015-09-09 21:03:2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9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5. 자녀교육역량강화 학부모교육’을 실시키로 하고 9일 학부모 70명을 대상으로 첫 번째 교육을 실시했다. 

고흥교육지원청이 실시한 '2015 자젼교육역량강화 학부모 교육'(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교육은 내 자녀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위한 학부모의 교육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자녀와의 의사소통방법과 감성문화예술교육으로 구성해 운영하게 된다.

김정덕 교육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정덕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교육을 통해 자녀교육에서 함께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의 구체적 해결방안을 서로 공유해서 바람직한 대안을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기를 바라며, 감성문화교육을 통해 바쁜 일상을 잠시 내려놓고 힐링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총 2부로 나누어 실시되는 이번 교육의 1부에서는 성격유형 검사의 하나인 ‘에니어그램을 활용한 유형별 자녀 의사소통기법 교육’으로 각 회기 2시간씩 3회기에 거쳐 진행되며, 에니어그램 검사, 이론적 배경, 힘의 중심 집단 토의, 에니어그램 9가지 성격과 날개, 가족의 유형과 나이 유형을 비교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어서 2부는 학부모의 관심도가 높은 토피어리, 천연화장품, 가죽공예 작품 활동을 매개로 학부모들이 서로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참여 문화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첫날인 9일 실시된 학부모 교육활동은 서로의 생각을 공감하고 나누는 생산적인 감성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하는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에니어그램 교육을 통해 성격유형에 따른 자녀의 기질에 대한 이해를 보다 깊이 있게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 계속 될 교육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이번 작품 활동으로 아이에게 부모의 지극한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고 말하는 등 참석 학부모 대부분이 교육에 대한 큰 만족도를 나타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489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