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헌혈참여, 사랑의 시작입니다! - 강진군 하절기 헌혈 120명 참여
  • 기사등록 2008-08-23 07:17:00
기사수정
 
전남 강진군 보건소에서 가진 2008년도 하절기 사랑의 헌혈 행사에 주민과 공무원 등 120명이 참여하는 대성황을 이루었다.

지난 22일 강진군보건소 건강증진실에서 시행된 이번 헌혈행사는 여름철 주 헌혈 층인 학생들의 방학과 직장인 휴가로 인해 수혈용 혈액공급에 차질이 우려돼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 혈액원과 연계해 시행했다.

헌혈에 참가한 사람들은 강화된 헌혈 프로그램에 따라 실명확인을 위한 신분증을 제시와 함께 혈압, 혈액비중 검사와 건강력 등 까다로운 문진을 받은 후 헌혈에 참여했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다소 지체되는 번거로움도 마다하지 않았다.

이 날 헌혈에서 120명이 헌혈 적격검사를 하였으나 86명만이 헌혈을 실시해 부적격 판정을 받은 군민들은 애를 태웠고 특히 30명이 넘는 여성 헌혈자가 눈에 띠었다.

장동욱 보건소장은 “헌혈실명제로 양질의 혈액을 응급환자가 더욱 안심하고 수혈 받을 수 있게 되었고 혈액제공자는 자신의 건강상태를 돌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간 기능과 간염, 고지혈증 등 무료 검사결과도 2주 이내에 우편으로 개별 통보 받게 된다.”고 밝혔다.

강진군 보건소 김정임씨는 “더위와 바쁜 생활 속에서도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헌혈에 참여해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따뜻한 사랑을 실천한 예상 밖의 주민 참여에 뿌듯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14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