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소방서, 고흥군에 고향사랑기부금 1천270만원 기탁
직원들의 자발적인 릴레이를 통한 고흥사랑 실천!
2025-05-12
강계주 igj2668@hanmail.net
강계주 igj2668@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소방서(서장 서승호)가 지난 9일 직원들의 고흥사랑 마음을 담은 고향사랑기부금 1,270만 원을 고흥군에 기탁했다.
서승호 소방서장(왼쪽)이 공영민 군수에게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고 있다(사진/고흥소방서 제공)
고흥소방서는 지난해에는 1천3백만 원을 기부하고, 이어 올해는 1천270만 원을 고흥군에 전달했다. 고흥소방서 직원들은 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고흥군을 만들기 위해 올해도 자발적으로 기부에 동참했다.
서승호 서장은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모인 기부금이 더욱 안전하고 살기 좋은 고흥을 만드는 데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며 “고흥소방서는 앞으로도 군민의 안전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본인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2천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금액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 공제되고,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에 해당하는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기부자는 세액공제 혜택뿐만 아니라 답례품(기부금액의 30%)을 받아볼 수 있다.
이번에 기부에 동참한 고흥소방서 또한 고향사랑기부금 답례품으로 ‘주택화재 안전꾸러미’를 제공하며 안전한 고흥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