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2009년 6월부터 함평군민에게 고품질 수돗물을 생산.공급하고 있는 k-water 함평수도관리단이 17개 지방상수도 위·수탁 지자체를 대상으로「효산경영 연구원」에서 실시한 2012년도 지방상수도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전년대비 2.57점 상승한 81.3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획득하였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상수도 급수구역 주민 6백명을 대상으로 금년 9.17부터 10.15까지 실시하였으며 수도검침, 수질, 수돗물 공급관리 및 직원 업무처리 만족도 등 7개 항목을 대상으로 평가 하였다.
그간 함평군과 k- water 함평수도관리단은 지방상수도 원스톱 민원처리 시스템을 도입 당일 민원 처리율을 99%까지 끌어 올렸고 전월대비 검침량이 늘어난 수용가에 대해서는 고객관리사가 직접 민원인을 만나 옥내누수 점검의 필요성을 설명하여 요금민원을 최소화 하였으며 선진화된 물관리 기법을 도입, 군민들에게 고품질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해왔다.
지방상수도 고객만족도의 지속상승은 군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함평군의 캐치프레이즈에 걸맞게 함평군과 k-water 함평수도관리단이 하나되서 이루어낸 결과라 더욱 값진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아울러 작년도의 경우 국가고객 수도서비스 만족도 점수는 73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