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시, 문해교육사 3급 자격증과정 개강 - 교육생 42명 최종 선정, 7월 5일부터 17일까지 총 8회차 운영
  • 기사등록 2012-07-05 11:16:3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광양시(시장 이성웅)는 ‘문해교육사 3급 자격증 과정’을 7월 5일부터 17일까지 운영할 계획으로 7월 5일(목) 14시 청소년문화센터에서 42명의 교육생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광양시와 사)한국문해교육협회의 공동주관으로 운영되고, 시 성인 문해교육 활성화와 문해교육 강사의 전문지식 배양 및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운영된다.

교육내용은 평생교육의 이해, 문해교육과정의 이해, 국내 문해교육 동향 사례, 교수설계와 교수-학습과정안 작성, 문해수업안의 개발(조별) 등으로 총 8일 45시간 동안 진행된다.

교육과정의 90% 이상 출석 및 과제 제출자에게는 수료증 및 문해교육사 3급 자격증이 주어지고, 1시간 이상 지각이나 조퇴는 해당 과목 미이수 처리, 한 과목이라도 미이수 시에는 엄격하게 수료가 제외된다.

이번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성인 문해교육의 전문가로서 관내 문해교육 기관의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된다.

문해교육’은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기초능력이 부족하여 가정사회 및 직업생활에서 불편을 느끼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문자 해득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써, 흔히 말하는 ‘성인 한글교실’이다.

한편, 광양시는 2007년부터 마을로 찾아가는 성인 문해교육 프로그램인 '광양시 희망교실'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25개 마을 249명의 학습자에게 배움의 기회 제공과 자아실현의 기쁨을 안겨주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791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