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아산병원.정읍보호관찰소, 관찰 대상자 무료건강검진
  • 기사등록 2012-05-11 16:14:3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아산재단 정읍아산병원(병원장 윤운기)은 법무부 정읍보호관찰소(소장 황창연)와 공동으로 5월 11일 보호관찰청소년 23명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금번 ‘건강나눔! 사랑실천!’ 행사는 정읍아산병원의 설립취지인 ‘우리 사회의 불우한 이웃을 돕는다’는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소외계층인 비행청소년들이 건강검진과 상담진료를 통해 자신의 건강상태를 확인하여 나쁜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계기를 갖게 하고 자신감을 회복하여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하도록 돕고자 마련되었다.
 
무료건강검진은 정읍아산병원과 정읍보호관찰소가 2011년 4월 20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무분별한 음주, 흡연, 유해약물 흡입 등으로 인한 일탈 및 비행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지난해에도 20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한 바 있다.

이날 건강검진은 문진 및 일반건강상태 검사, 혈압․시력․청력검사 및 혈액검사, 소변검사, 흉부 X-Ray, 건강 상담 순으로 진행되었고 검진에 필요한 비용은 전액 정읍아산병원에서 부담한다.

윤운기 병원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국가기관과 지역병원이 공동 협력하여 장차 나라를 이끌어 갈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한 데 대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751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