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독자투고)기초질서 지키기는 문화시민의 긍지
  • 기사등록 2008-03-16 06:26:00
기사수정
기초질서란?
생활주변에서 조금만 신경을 쓰면 지킬 수 있는 작고 하찮은 것에 불과하다.
선진사회냐 후진사회냐 문화시민이냐 야만인이냐를 판가름하는 것도 이 하찮게 생각하며 시작되는 기초질서 지키기 여부에 따른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음주운전, 속도위반, 교차로 꼬리 물기, 신호 지키기, 스쿨존 속도지키기, 정지선 지키기, 안전벨트 착용, 쓰레기투기, 등등 언제 어디서나 줄서는 것이 일상화 되어야 하며 아무 곳에나 침 뱉지 않기는 물론 공공장소에서 큰 소리로 대화하거나 휴대폰 사용을 금하는 것은 강제에 의한 것이 아닌 스스로 지켜야할 몸에 배인 철칙으로 생각하며 생활해야 할 것이다.

모든 운동에는 기초체력 및 기본기가, 학문에서는 기초학문이 강조되며 기초질서를 잘 지키며 바로세우는 일만이 우리사회의 기반을 굳건히 다지고 성숙된 민주사회, 일류문화국가를 지향하는 길 일 것이다.

기초질서를 지킨다는 것은 선진일류 국가를 가보면 그들의 생활속에서 당연한 것으로 여기며 철저하게 지키고 행동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가장 기본적이며 작고 하찮은 것으로 치부되는 기초질서 지키기기는 선진국가, 문화시민으로 가는 지름길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나는 물론 너도 지킬 수 있도록 다 함께 동참해야 할 것이다.


광주광산경찰서 정보보안과 신 재 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52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