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례군 치매안심센터, ‘기억키움학교’ 수료식… 경증 치매 어르신 정서·인지 향상 성과 - 3~11월 주 3회 운영…98회 프로그램 마치고 어르신·가족 함께하는 수료 행사 …
  • 기사등록 2025-12-01 17:20:0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안애영 기자]구례군 치매안심센터 기억키움학교 수료식(사진제공/구례군)구례군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1월 26일 경증 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한 쉼터 프로그램 ‘기억키움학교’의 수료식을 열고, 일상 회복과 정서 안정을 돕는 다양한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례군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3월부터 주 3회 운영한 ‘기억키움학교’를 마무리하며, 참여 어르신과 가족, 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진행했다.


‘기억키움학교’는 등록된 경증 치매 환자를 대상으로 총 98회(누적 659명 참여) 진행됐으며, 전문 강사와 작업치료사 등 5명이 함께해 ▲전산화 인지재활 프로그램 ▲인지훈련 워크북 ▲요가·공예·미술치료 등 다양한 인지·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처음엔 낯설었지만 활동을 거듭할수록 머리가 맑아지고 마음도 편안해졌다”며 “비슷한 고민을 가진 분들과 함께 웃고 이야기할 수 있었던 시간이 큰 힘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고령 인구 증가로 치매 돌봄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치매안심센터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지역 주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돌봄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174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025 함평겨울빛축제(현장스케치)
  •  기사 이미지 광주 서구, 서빛문화페스타 개최
  •  기사 이미지 K-김(GIM)의 본고장 완도, 햇김 채취 한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