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고령특화 및 장애인 평생교육 성과공유회 개최 - 언제든 어디서든 누구에게든 배움을 잇다 주제 - 사업 성과 공유와 네트워크 장 마련
  • 기사등록 2024-11-14 15:18:1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 광주광역시와 (재)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이춘문)이 11월 15일 오전 10시부터 빛고을노인건강타운 체육관 앞 야외광장에서 <고령특화 및 장애인 평생교육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광주광역시 주최,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주관, 5개 자치구(동・서・남・북・광산구) 협력으로 진행되며 광주보건대학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센터),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이 후원한다.


 ‘언제든 어디서든 누구에게든 배움을 잇다’를 주제로 마련된 성과공유회는 한 해 동안 추진한 ‘고령특화 평생학습 지원사업’과 ‘광주 장애인 평생교육 사업’의 성과를 나누고, 기관과 학습자가 소통하는 자리로 꾸며진다. 특히 고령 학습자와 장애인 평생교육 참여자, 강사, 기관 관계자가 참여해 현장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려줄 계획이다.


 행사 현장에서는 시니어 발 건강 관리 체험, 웰니스 체험, 점자키링 만들기, 네일아트, 양말인형 만들기 등 고령특화 및 장애인 평생교육의 주요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지체장애인 합창, 발달장애인 핸드벨 연주, 현악기 앙상블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과 함께 장애인 대상 원데이 클래스가 제공된다.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춘문 원장은 “이번 행사는 고령특화와 장애인 평생교육의 다양한 성과를 나누고, 기관과 학습자 간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며 “언제든, 어디서든, 누구에게든 배움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과공유회는 평생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구글폼(https://forms.gle/hikhR83sMkxFdoGAA)을 제출하면 되고,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www.gie.kr)를 확인하거나 플랫폼사업실(☎600-5241)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06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울긋불긋 단풍으로 물든 자산공원
  •  기사 이미지 곡성섬진강기차마을, 챌린지게임으로 겨울에도 후끈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