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광주 고려인마을은 마을 산하 교육기관인 광주새날학교에 관한 연구 논문이 세계적인 학술지에 등재됐다고 27일 밝혔다.
고려인마을에 따르면, 이번 등재된 논문은 광주 새날학교 교육과 철학에 관한 논문으로 SCI·Scopus 최상위 등급 (Q1) 유럽교육 국제학술지 Journal of Education Culture and Society 9월호에 등재됐다.
고려인마을 관련 논문이 세계적인 국제학술지에 등재된 것은 지난 5월 SCI 국제저널 등재에 이어 7월 국제학술전문지 스코퍼스(SCOPUS)급 저널인 Journal of Contemporary Eastern Asia 23권 1호에 실린 ‘고려인마을 지도자들의 리더쉽 연구’에 이은 세 번째 성과다.
연구자는 광신대학교 박용호 교수 (경건신학연구소), 김강현 교수 (실천신학), 정무진 교수(교회사학), 김호욱 교수(교회사학), 정준기 명예교수 (경건신학연구소) 등 5명이다.
연구자들은 새날학교의 교육과정과 업적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효과적인 다문화 교육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이는 교직원들의 탁월한 리더십과 교육철학 덕분이며. 이는 한국 역사에 대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현재 한국사회가 직면한 교육 환경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국내 귀환 고려인동포 자녀들과 중도입국 다문화청소년을 위한 교육에서 눈에 띄는 혁신을 이뤄냈다고 밝혔다.
따라서 연구자들은 “이번 등재된 논문은 새날학교 교직원들과 힘을 모아 이룩한 소중한 업적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학술지 홈페이지에 들어가 무료로 논문을 다운받아 읽어 주길 바란다“ 며 ”이는 얼마나 많이 인용되고 읽혀지는가에 따라 차후 논문 제출에 크게 영향을 받기 때문“ 이라고 말했다.
이 논문은 고려인마을 홈페이지 공지사항이나 학술지 홈페이지
https://doi.org/10.15503/jecs2024.2.801.814
에 접속하면 바로 관련 논문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고려방송: 안엘레나(고려인마을)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66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