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네신문/강계주] 고흥농협은 17일 2층 대회의실에서 60여명의 영농회장, 부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2분기 영농·부녀회장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회의 시작에 앞서 영농회장, 부녀회장들에게「NH오늘농사」어플을 소개 하고 설치하는 시간을 가졌다.「NH오늘농사」앱은 농업인 영농활동에 필요한 일지 작성과 내 작물의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로컬푸드 정보, 영농교육 등 농사정보 디지털종합영농플랫폼이다.
특히 조합원들은 현 출자금 정보와 영농자재 구매내역, 면세유 배정량 및 사용량 등 조합원 전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스마트폰 이용 사기범죄를 막기 위한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교육도 실시했다.
이날 연석회의에서는 고흥농협 각 사업부문별로 상반기 사업내용과 하반기 추진사업 및 안내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고중석 조합장은 인사 말미에 조합원교육지원사업, 조합원 건강검진, 유자수매농가 영농자재 지원, 농업인안전보험 보험료 지원 등 조합원의 실질적인 복지증진사업을 지원한데 대해 영농·부녀회장으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고중석 조합장은 “소농 텃밭 로터리 작업 대행 사업을 새로이 시작해 고령화와 인구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조합원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하반기에도 조합원들의 권익향상과 삶의 질 향상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각종 수익사업으로 재원을 확보하여 복지증진사업을 더욱 확대해서 희망농업, 행복농촌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 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06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