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강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마국진.김동일)는 지난 25일, 장마철 주거 취약 가구에 총 4백만원 상당의 제습기 15대를 지원했다.
이번 제습기 지원 사업은 작년 여름, 지구 온난화로 인한 이상기후로 한 달 동안 비가 그치지 않아 2층 이상의 주택에도 곰팡이가 피는 등 주거환경 악화로 인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대상자들을 선정하고 장마철 및 건강한 여름나기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강진읍지사협 위원들은 직접 대상자의 집을 찾아가 제품의 사용법을 설명하며 폭염 대비 행동 요령과 안부를 살피는 등 바쁜 생업에도 짬을 내어 봉사활동에 열의를 보였다.
제습기를 전달받은 김 모씨는 “지금 저에게 꼭 필요한 것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마국진 강진읍장은 “이번 사업은 장마가 시작되어 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인한 걱정을 덜어드리기 위해 준비했다”며 “다자녀 및 취약 계층에게 건강을 선물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뽀송뽀송! 제습기 지원 사업’은 ‘촘촘촘! 시원 방충망 사업’과 함께 여름철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을 위해 추진 중이며, 강진읍은 앞으로도 주민에게 필요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88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