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난 20일 마띠유호텔 컨벤션홀에서 여성단체 100여 명을 대상으로 ‘여수시 여성단체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지역의 여성지도자로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 중인 여성단체 회원들의 리더십을 키우고 여성리더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양지현 사람숲컨설팅 대표의 ‘탁월한 조직 리더십’ △선순자 순천제일대학교 겸임교수의 ‘세상과 소통하는 품격, 성인지 감수성’ △황세은 향기은 대표의 ‘향기에 쉼을 더하다, 나만의 향기 만들기’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정기명 여수시장은 “평소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힘써주시는 여성단체협의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교육이 여성단체 간 단합이 공고해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여성친화도시 여수의 미래를 위해 힘써주기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여성단체협의회에는 지난 1998년 여성의 사회참여와 권익증진, 지역사회 봉사활동, 여성의 복지향상을 목적으로 창립됐다. 현재 19개 단체, 1,620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해마다 여성 역량 강화와 양성평등 문화 확산 등 지역사회의 화합을 위해 힘쓰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8585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