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국가보훈부 전남동부보훈지청(지청장 김남용)은 20일 순천왕운중학교에서「청소년과 함께하는 보훈퀴즈 왕 대회」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순천왕운중학교 1학년 전체 학생(240여 명)을 대상으로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청소년들에게 국가 보훈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통해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하고자 마련되었다.
국가보훈부 호국보훈의 달 홍보 영상을 시작으로 우리나라의 독립·호국·민주 역사 등 보훈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는 퀴즈 풀이 방식으로 진행됐다.
O,X퀴즈 예선전을 통과한 11명의 본선 참가자를 선발하였으며, 골든벨을 울린 최후의 1인을 비롯한 본선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상품을 수여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특별히 행사 축하 및 참가자 응원을 위해 순천왕운중학교 댄스팀의 공연으로 보훈퀴즈 왕 대회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김남용 전남동부보훈지청장은 “우리나라의 독립·호국·민주주의를 위해 공헌하고 희생하신 국가유공자 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우리가 잊어서는 안될 것”이라며, “이번 보훈퀴즈 왕 대회를 통해 나라사랑의 가치와 보훈문화가 청소년들의 일상 속에 스며들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보훈부 전남동부보훈지청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사회 각계각층을 비롯한 국민 모두가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8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