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미생물 권위자에게 듣는 감염병 시대 건강법”
  • 기사등록 2024-06-16 12:18:1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장성군이 세균 감염병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을 마련했다. 오는 20일 오후 4시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리는 21세기장성아카데미에 김응빈 교수가 강연을 맡는다.


다수의 방송과 유튜브 채널 출연으로 잘 알려져 있는 김응빈 교수는 연세대학교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럿거스주립대학원에서 환경미생물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 식품의약국에서 독성 화합물 분해 미생물에 대해 연구했으며, 미국 미생물학회 학술지 편찬위원으로도 활동 중인 미생물 분야 권위자다. 현재 연세대학교 시스템생물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번 아카데미 강연 주제는 ‘감염병 시대의 슬기로운 생활’이다. 김 교수는 역사적으로 큰 피해를 몰고 온 세균 감염병을 소개하고, 감염병 시대를 건강하게 살아가는 법에 대해 함께 알아볼 예정이다.


세계 최장기간 운영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21세기장성아카데미는 매월 첫째, 셋째 주 목요일에 열린다. 이번 주에는 소프라노 팝페라팀이 식전 공연을 갖는다.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입장할 수 있으며 장성군 유튜브 채널을 이용한 실시간 청강도 가능하다. 자료 공유를 동의한 강의는 장성군 누리집과 유튜브로 언제든 다시 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78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읍, 동암경로당 찾아가는 경로식당 ‘사랑의 밥차’ 운영
  •  기사 이미지 보성군, 하나 둘 셋 찰칵! ‘문화600’ 인생한컷 촬영
  •  기사 이미지 ‘이렇게 예쁜 꽃이 내곁에’ 강진 수국길축제 성황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