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지난 6월 14일 광주서구청소년수련관(관장 장참샘) 방과후아카데미가 공정한 선거문화 확산과 민주사회의 미래 유권자 양성을 만들기 위해 광주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와 연걔하여 ‘민주시민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민주의식이란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선거의 기능 및 원칙과 중요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민주화 운동에 관련된 주요 사건들과 인물들을 퀴즈를 통해 알아봄으로써 대한민국의 역사도 함께 살펴볼 수 있었다.
민주시민교육은 민주주의와 선거 참여의 중요성, 투표 방법 등 선거 전반에 대한 교육을 △‘게임’으로 배우는 민주주의 △선거관리위원회! 무슨 일을 할까요? 로 구성되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박소율(5) 학생은 민주주의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퀴즈를 통해 모르는 것을 새롭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아서 유익했던 시간이라고 말했다.
광주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전문 체험활동과 자기개발, 학습, 캠프 등을 통하여 청소년의 긍정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서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4~6학년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실천할 수 있는 자기개발·신체단련·창의·나눔 등의 통합프로젝트 운영과 더불어 청소년의 긍정적인 성장을 지역과 함께 키워나가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78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