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은산 V랜드, 오감 만족하는 체험공간으로 거듭나 - 어린이 놀이시설물, 계절 화단, 체험 유리온실 등 힐링 공간 조성 - LED 조명 설치, 야간에도 안전하고 아름다운 핫플로 - 군민과 관광객, 모두 만족하는 새로운 랜드마크 만든다
  • 기사등록 2024-06-13 10:42:5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진군 보은산 V-랜드 공원이 6월 28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수국길축제를 앞두고 새 단장을 위한 마무리 작업에 들어갔다.

 

보은산 V-랜드 공원은 군민의 여가생활과 건강증진을 위한 힐링 공간 조성을 목적으로, 2020년 1월부터 총 2ha의 면적에 사계절 꽃단지, 생태연못, 산책로, 양묘(養苗)체험 온실 등을 국비 18억원을 포함해, 총 43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조성해왔다.

 

군은 이와 함께 보은산 V-랜드 공원을 지역주민은 물론, 관광객들도 함께 둘러볼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두루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보완사업을 진행중이다.

 

보완 사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하고 뛰어놀 수 있는 짚라인, 징검다리 건너기, 경사로 미끄럼틀 등 어린이 놀이시설물 6개소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디자인의 퍼걸러 3개소, 벤치 6개소 등 휴게공간을 조성해, 어린이들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원으로 만들어 갈 예정이다.

 

양묘(養苗)체험 공간으로 운영 예정이었던 38평 규모의 유리온실에는 포토월, 전시부스, 테이블과 의자, 에어컨 설치 등 실내 인테리어와 휴게 환경을 개선하고, 빈백 소파와 스툴 설치를 통해 이용객들이 오감으로 느끼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으로 만든다.

 

유리온실은 야외 체험학습, 유아숲과 연계한 학습활동을 위한 문의 시 장소 제공 등 군민과 함께 만드는 공간으로도 활용한다.

 

이밖에 공원 본래의 역할에 충실하기 위한 식재 사업도 한창 진행 중이다. 봄철을 맞이해 보은산 공원 ~ 고성사까지 1km 도로 구간에 식재된 수국이 돋보일 수 있도록 지난 2월, 꽃무릇 15만 본 식재를 마쳤고, 3월부터 5월까지 양귀비꽃, 백일홍꽃 파종, 수레국화, 설악초 파종 및 황금 달맞이, 핑크 달맞이, 샤스타데이지, 흰 마가렛 1만 5천본을 식재했으며, 6월까지 농업기술센터로부터 제공받은 촛불 맨드라미 2만 5천본, 해바라기 1만본, 버베나 1만본 등을 컬러별로 식재해, 꽃을 보는 즐거움을 배가시킬 계획이다.

 

또한 수국 축제 기간 내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주간에는 보은산 V랜드 물놀이장 개장 및 야간에는 물놀이장, 샤워실 이용을 제외한 야영 공간을 저녁 9시까지 개방할 예정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평상 48개소와 휴게 의자 등을 설치했으며, 안전하고 즐거운 이용을 위해 물놀이장 방수막 포장, 탄성 포장 설치 및 데크 바닥 보수, 데크 계단 설치, 워터슬라이드 정비 등 기존 시설물을 보수해 이용 환경을 개선했다.  

 

이밖에 공원 ~ 고성사 구간 반딧불 조명, 무지개 조명 등을 설치하고, 공원 내에도 기존 보완등 정비 및 LED조명 설치를 통해 아름다운 야간경관을 조성한다.

 

군은 6월 말까지 어린이 놀이시설물, 휴게시설물 및 산책로 보완 공사, 물놀이장 정비 등을 마무리하는 한편, 꾸준한 수국 및 화단 관리(비료 살포, 관수), 보식 등을 통해 군민들의 편안한 휴식처로 V랜드 공원을 가꿔간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V랜드 공원을 갖가지 아름다운 꽃들과 다양한 편의시설을 추가해,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공간으로 조성해, 공원에 찾아오는 군민들은 물론, 관광객들도 모두 힐링 타임을 보낼 수 있도록, 강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군은 앞으로 V랜드 공원을 세계 모란공원, 보은산 연꽃 단지 등 인근 관광지와 연계해 휴식‧힐링‧체험이 가능한 사계절 명품공원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76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읍, 동암경로당 찾아가는 경로식당 ‘사랑의 밥차’ 운영
  •  기사 이미지 보성군, 하나 둘 셋 찰칵! ‘문화600’ 인생한컷 촬영
  •  기사 이미지 ‘이렇게 예쁜 꽃이 내곁에’ 강진 수국길축제 성황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