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광주YMCA는 오는 6월 2일(일) 오후 4시, 빛고을시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4회 광주YMCA드림청소년오케스트라 ‘6월의 푸른 행진곡’ 국제기금마련 후원음악회를 개최한다.
매년 진행하는 광주YMCA 후원음악회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끼와 열정을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사회 혹은 국제사회를 위한 기금을 조성하는 행사이다.
올해는 국제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전쟁, 기아 그리고 기후재난으로 피해를 겪고 있는 사람들이 이를 극복하도록 도와주는 국제활동에 연대하고, 평화활동을 위한 기금을 조성하는 행사이다. 청소년들에게는 연주를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꿈을 펼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한다.
행사 개요
- 일시: 2024년 6월 2일(일) 오후 4시
- 장소: 빛고을시민문화회관 대공연장
- 주요 내용
1부: 광주YMCA“Dream“청소년오케스트라, 광주YMCA민트오케스트라 공연
2부: 협연 - 뮤지컬, 반도네온, 중창(서구초록빛어린이중창단)
3부: 광주YMCA“Dream“청소년오케스트라, 광주YMCA민트오케스트라 공연
광주YMCA는 앞서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피해 긴급모금’, ‘팔레스타인GAZA 어린이와난민을 위한 후원모금’, ‘미얀마CSO단체 활동가들을 위한 노트북 지원 캠페인’ 등 국제 평화를 위한 활동을 이어왔다.
광주YMCA 나일도 이사장은 ”매년 6월이면 광주YMCA“Dream”오케스트라의 ‘푸른 행진곡’은 청소년들의 열정과 꿈을 응원하는 광주YMCA회원들과 시민들의 기금으로 열리고 있습니다.“라며 올해도 청소년들에게 뜻깊은 무대를 만들어주기 위해 참여한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매주 토요일마다 꾸준히 연습하며 공연을 준비한 청소년단원들의 땀방울을 기억해주시고 따뜻하고 힘찬 박수로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고 말했다.
광주YMCA“Dream”청소년오케스트라 김해란 단장은 “청소년들의 열정과 끼를 응원하는 시민들의 정성이 모여 오늘 연주회가 되었고 청소년오케스트라의 멋진 연주가 재난과 전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구촌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입니다.”고 말했다.
광주YMCA는 이번 연주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국제사회의 평화와 연대에 기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청소년들의 열정을 응원하고, 평화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
음악회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광주YMCA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티켓 및 문의는 회원활동팀(062-234-0074)으로 연락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65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