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25일 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개최한 ‘개인 맞춤 1:1 진학 컨설팅’이 큰 관심과 호응 속에 종료됐다.
컨설팅은 총 120여명이 참여,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으로 꼭 필요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고자 개인별 1대1 맞춤형 상담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여수고 2)은 “친절한 컨설팅으로 마음의 위안과 용기를 얻었고 앞으로의 내가 나아갈 방향성과 해야 할 공부에 대한 강한 동기부여를 받았다”며 “친구들에게도 여수시의 컨설팅 프로그램을 강력 추천하고 싶다”고 소감을 남겼다.
또한, 자녀와 함께 참여한 학부모들은 “딱 중요한 시점에 컨설팅 기회를 주신 여수시에 정말 감사하다”며 “명쾌한 분석, 세세한 입시정보, 학생부·교과별세부특기사항 관리 등 현실적인 정보와 구체적인 솔루션이 좋았다”는 의견을 남겼다.
시 관계자는 “지역의 고등학생과 학부모에게 이번 행사가 입시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해소되고 자녀와 소통하고 미래를 함께 준비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진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학년별 대입 진학 상담 ▲수시·면접·정시 준비 ▲계열별 입시설명회 ▲학생부 및 공부법 특강 ▲고교학점제 특강 등 다양한 진학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061-659-5216)로 문의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6274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