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소방서,‘교육은 백년지대계, 안전은 천년지대계’운영 - 안전교육 이수한 어린이집, 안전멤버 인증 증표 1년간 부착
  • 기사등록 2024-05-07 18:55:31
기사수정

무안소방서(서장 김용호)는 봄철 화재예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교육은 백년지대계, 안전은 천년지대계’라는 슬로건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이수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안전멤버 인증 증표를 제작하여 홍보를 진행 중이라고 7일 밝혔다. 


안전멤버 인증 증표 수여 장면

 이번 특수시책은 어린이집 어린이 및 보육교사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한 보육 시설 환경 조성에 이바지하기 위함과 동시에 어린이집 출입구 및 통학 버스 차량 등 눈에 잘 띄는 곳에 소방안전교육 이수를 완료했다는 증표를 부착함으로써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추진한다. 


안전멤버 인증 증표 어린이집 출입구 부착 장면

이번 증표 배부는 24년 연중 실시할 예정이며 봄철 기간 집중 추진 중이다.


 대상으로는 무안 관내에 있는 어린이집 54개소를 진행하며 24년 중 무안소방서를 통하여 안전 교육을 실시한 어린이집에 차량용 자석 스티커와 어린이집 출입구 부착용 이수 증표 총 2종을 배부하는 방식이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어린이집 맞춤형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가상현실 기기를 활용한 상황별 피난 체험 ▲지진, 화재 발생 시 행동요령 및 피난 체험(이동안전체험차 활용) ▲방화복 착용, VR 소화기 활용 화재진압 등이 있다. 


 김용호 서장은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말이 있듯이 어릴 적부터의 어린이 안전교육을 통해 평생 올바른 안전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소방서에서도 최선을 다해 교육하겠다.”고 말했다.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45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