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을 6번 달려간 이재명 ."확실히 '대파'하겠다" [총선 D-2] - '서울 사수' 총력전, 7곳 돌며 지원사격 "동작을, 서울 판세 바로미터" - '盧 사위' 곽상언 지지유세에 김미화도 ,민주당 '피날레 유세'는 용산
  • 기사등록 2024-04-08 18:34:06
기사수정

이재명 대표, 류삼영 후보 지원유세 : 연합뉴스[전남인터넷신문]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총선 이틀 전인 8일 서울 접전 지역을 잇달아 돌며 '서울 사수' 총력전을 폈다.


동작을을 시작으로 영등포을과 동대문갑, 종로, 중·성동을, 서대문갑, 양천갑까지 시계방향으로 모두 7곳을 소화하는 강행군이었다.


이들 지역은 4년 전 총선에서 민주당이 모두 승리한 곳이지만, 일부 지역에서 박빙 양상이 펼쳐져 잔뜩 긴장한 상태다.


특히 이 대표는 선거운동 돌입 이후 이날까지 동작을만 총 6차례 찾아 주목된다. 본인 지역구인 인천 계양을을 제외하면 최다 유세 지역이다.


민주당은 류삼영 후보와 국민의힘 나경원 후보가 맞붙는 이곳이 서울의 핵심 승부처가 될 것으로 보고 막판까지 화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한병도 선대위 전략본부장은 이날 라디오 인터뷰에서 "동작을은 서울 전체 판세의 바로미터"라며 "이곳에서 이기면 서울 선거에서 승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인천 계양을에서 '출근 인사'를 한 이 대표는 여의도 당사에서 선대위 회의를 주재한 뒤 곧장 동작을로 향했다.


이곳은 선거 초반만 해도 열세 지역으로 꼽혔지만, 종반에 다다르면서 분위기가 반전됐다는 게 당 선대위의 분석이다. 여기에는 이 대표의 '집중 지원'이 적잖이 작용했다는 평가도 나온다.


이재명 대표, 류삼영 후보 지원유세이재명 대표, 류삼영 후보 지원유세 : 연합뉴스

이 대표는 동작을 유세에서 "나경원 후보는 계양을 후보인 이재명이 왜 자꾸 동작에 오냐며 불만인 것 같은데 지역구가 중요한 게 아니라 국민의 삶이, 이 나라의 운명이 더 중요하지 않으냐"며 "류 후보를 유용한 도구로 삼아서 4월 10일 여러분이 이 나라 주인임을 선포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일부 여론조사에서 류 후보가 상대적 열세를 보인 것을 의식한 듯 "여론조사는 여론조사일 뿐, 의미가 없다. 투표하면 이긴다"며 "지난 대선에서도 1%만 더 투표했으면 역사가 바뀌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전국 각지의 접전지역을 소개하는 과정에서 "제가 내일 재판을 안 가고 거기를 한번 가볼까 하는 고민을 한다"며 "경남 진주갑의 갈상돈 후보는 (국민의힘) 박대출 후보와 경쟁 중인데 거기도 아슬아슬하다고 한다. 여러분 진주에 전화 좀 해주세요. 그러면 이긴다"고 했다.


이재명 대표, 곽상언 후보 지원유세이재명 대표, 곽상언 후보 지원유세 : 연합뉴스

그는 여의도 증권가를 품고 있는 영등포을에서는 "여의도는 대한민국의 경제적 심장이다. 윤석열 정권이 경제를 살리는 데 유용한가를 판단해주길 부탁한다"며 "민주당은 김민석 후보가 제안한 '주가 5천 포인트' 시대를 열겠다"고 공약했다.


이 대표는 양천갑 황희 후보 지지 연설 도중 한 지지자가 건넨 대파를 들고는 "이거 얼마짜리입니까? 5천900원 주셨답니다"라며 "이거 집에 갖고 가서 대파 요리 해먹겠다. 확실하게 대파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위 곽상언 후보가 뛰는 종로 지원 유세장에는 방송인 김미화 씨도 동참해 눈길을 끌었다.


이 대표는 서울 순회 유세를 마치고는 인천으로 이동, 남영희(동·미추홀을)·박찬대(연수갑) 지원도 할 예정이다.


특히 동·미추홀을은 인천에서 몇 안 되는 험지로, 이 대표는 지난 1일에도 이곳을 찾았다.


민주당은 총선 전날인 9일 서울 한강벨트의 또 다른 접전지인 용산에 총집결해 마지막 집중유세를 벌일 예정이다.


이 대표는 용산 유세 이후 계양을에서 최종 일정을 소화할 것으로 전해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20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