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장흥읍행정복지센터는 민원인이 편안하게 제증명 민원신청할 수 있도록 전담주무관이 1:1로 상담 후 발급하는 민원 상담실을 운영 중이다.
민원 상담실을 통해 각종 증명서를 발급받고자 하는 민원인이 전화로 신청하거나 민원실의 대기번호표를 창구에 접수시 ‘제증명 민원 상담’이라고 요청하면 별도 상담 후 즉시 처리한다.
민원 상담실 운영을 통해 개인이 드러내고 싶지 않은 정보가 담긴 제증명을 교부받기 위해서 주변 민원인이 들을 수 있는 공개된 장소에서 구두로 신청하지 않고 편하게 증명서를 교부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장흥읍행정복지센터는 일반 민원처리 업무량이 장흥군 10개 읍면행정복지센터의 40% 이상을 처리할 정도로 수많은 민원인들이 방문하고 다양한 민원이 접수된다.
이 같은 환경에서 개인정보 보호 강화를 위해 1:1 제증명 민원 상담실을 운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방지영 장흥읍장은 “앞으로도 장흥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민원인이 편하고 안정적으로 민원행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95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