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전 세계가 먼저 알아본 무명감독인 신성훈 영화감독이 해외 크고 작은 유수의 영화제에서 79관왕의 트로피를 거머쥔 영화 ‘짜장면 고맙습니다’ 가 지난 1년간 여러 가지 이유로 배급을 미루고 많은 어려움이 있어 개봉을 차츰 보류해놨다가 4월23일부터 티빙,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7개의 OTT플랫폼에서 드디어 만나 볼 수 있게 됐다. ‘짜장면 고맙습니다’ 는 배급을 위해 KT알파와 부가 판권 계약을 맺었지만 적지 않은 어려움이 있어서 KT알파와 부가 판권 계약을 해지하고 새 배급사와 계약을 맺고 4월23일날 드디어 영화가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됐다.
‘짜장면 고맙습니다’ 는 신성훈 감독이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공들여온 비록 작은 작품이지만 전 세계에 영화 팬들과 영화제 심사위원들에게 큰 울림을 준 영화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던 작품이다. 물론 현재까지 해외 영화제에서 이 작품은 공식 초청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트로피 받는 것이 79관이면 앞으로 100관왕을 거머쥘 가능성도 매우 크게 열려 있다.
‘짜장면 고맙습니다’ 는 뇌성마비를 가진 남성 장애인과 중증 장애를 가진 여성이 만나 연애부터 결혼까지 하는 과정을 그린 실화바탕의 영화다.
한편 ‘짜장면 고맙습니다’가 OTT개봉이 된 후 대본집과 콘티를 도서로 출판하여 서점에서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출판사와도 바쁘게 준비하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88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