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은 27일 화순군청 소회의실에서 ‘화순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군민참여단 위촉장 전달, 군민참여단 대표 다짐문 낭독, 군민참여단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화순군 군민참여단은 12월에 군청 홈페이지를 통한 공개 모집과 읍면장 추천으로 총 34명이 선정되었다. 위촉 기간은 2024.1.1일부터 2025.12.31일까지 2년간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발전적 아이디어 제안 △일상생활에서 성별 불균형 요소 및 생활 불편 사항 발굴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사업 참여 및 지원 △여성친화도시 추진사업 관련 주민 의견수렴 및 모니터링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이날 군민참여단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면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화순군은 모두가 행복하고 평등한 화순을 비전으로 여성뿐 아니라, 아동부터 노인까지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화순군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화순군은 군민참여단이 여성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자유로운 소통을 위한 회의를 수시 개최하여 의견을 적극 수렴하며, 역량 강화 교육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4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