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지역 먹거리 계획 전문 강사 초청 강연 - - 지역 먹거리 계획 이해도를 높이고, 발전 모색 -
  • 기사등록 2023-12-01 08:51:0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29일 순천시혁신농업인센터에서 순천시 먹거리 보장 위원회, 먹거리 협업부서, 학교급식‧로컬푸드 관계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 먹거리 계획 이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순천시 지역 먹거리 기본 계획 수립 완료에 따른 먹거리 관계자 사전 교육으로, 향후 먹거리 보장 위원회 및 부서 협의체 운영 등 본격적인 먹거리 계획 사업 추진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종안 라넷(지역농업네트워크협동조합) 이사장은 ‘지역 먹거리 계획의 이해와 과제’라는 주제로 지역 먹거리 계획 개념과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제언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생들은 “먹거리의 생산, 유통, 소비 전 과정과 시민복지, 환경까지 포함되는 먹거리 계획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내실 있는 지역 먹거리 정책 및 실행을 위해 민관 거버넌스를 활성화하여 지속 가능한 먹거리 계획을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성공적인 민관 거버넌스 활성화를 위해 먹거리 보장 위원회 위원, 학교급식 관계자들의 지역 먹거리지수 우수 지자체 견학을 추진하여 거버넌스 역량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26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