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제성)은 11월 28일(화) 구례창의융합교육관에서 관내 공·사립 유치원 교원 및 어린이집 교원, 구례군청 및 지원청 관계자 등 30여명을 대상으로‘2023. 유보통합 상호이해 간담회’를 운영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유․보 관계자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원활한 보육관련 조직 이관을 위한 의견 청취 및 수렴의 장으로 마련되었으며 △유보통합 추진 방향 및 업무 이관 일정 안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운영 사례 공유 △유보통합 상호이해 협의 △언플러그드 코딩 및 메이커교육의 순으로 진행하였다.
간담회에 참석한 유치원 교사는 “구례군 공․사립 유치원 및 어린이집 관계자들이 모여 유보통합의 이관 일정 및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우리 아이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체험을 함께하며 교류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제성 교육장은 “2025년 유보통합 본격 시행에 앞서 유․보 업무 담당자 및 교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공감대를 형성하고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 지역별 기반 마련을 위한 관계자들과의 협업체제를 구축하여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2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