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시, ‘2023년 올해의 봉사왕’ 이언정 씨 선정 - - 10,882시간의 봉사활동으로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 -
  • 기사등록 2023-11-23 18:09:3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광양시는 지난 21일 광양시 자원봉사발전위원회 심의를 통해 ‘2023년 올해의 봉사왕’으로 이언정 씨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해의 봉사왕’은 2019년부터 지역사회에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 시민들의 귀감이 되는 우수 자원봉사자를 매년 추천받아 광양시 자원봉사발전위원회에서 봉사실적, 주요 활동내용, 지역사회 기여도 등을 심의해 선정한다.


이언정 씨는 2012년부터 총 10,882시간의 봉사활동으로 나눔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해 ‘올해의 봉사왕’에 선정됐다.


주요 활동으로는 ▲무료급식소 지원 및 어르신 도시락 배달 ▲장애인 권익옹호와 활동지원 ▲환경개선활동 ▲복지시설 청소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단 활동 ▲여성친화 시민참여단 활동 ▲바르게살기 운동 ▲기후환경네트워크 활동 ▲벽화그리기 및 도색 봉사 ▲어린이 보육재단, YWCA, 중마장애인복지관 정기적인 후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에 크게 이바지했다.


주요 수상경력으로 ▲전라남도지사 표창 ▲광양시장 표창 ▲광양시의회의장 표창 ▲국회의원 표창 ▲전라남도의회의장 표창 등을 수상한 바 있다.


김윤혜 자원봉사발전위원회 부위원장은 “이언정 씨는 다년간 소외된 이웃과 지역사회에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적극적이고 헌신적인 나눔 활동을 펼쳐 모든 자원봉사자의 명예와 자긍심을 높였다”며 “올해의 봉사왕으로 선정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광양시를 빛내는 주역인 봉사자들에게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올해의 봉사왕’은 오는 12월 11일 광양시 ‘자원봉사자의 밤’ 기념식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21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