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포츠로 하나되는 남해안남중권! 생활체육교류 대축전 개최 - ‘우리의 희망 하나로, 남해안의 힘 미래로’슬로건으로 11월 8일 여수시에…
  • 기사등록 2023-11-09 13:03:33
  • 수정 2023-11-09 13:16:3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협의회장 김철우 보성군수)가 주최하고 여수시, 여수시체육회가 주관하는‘제5회 남해안남중권 생활체육교류 대축전’이 11월 18일(수) 여수시 흥국체육관을 비롯한 시내 경기장에서 남해안남중권 생활체육인 800여명의 열정 속에 개최되었다.



※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는 경남 서부 4개 시군(진주,사천,남해,하동) 전남     동부 5개 시군(여수,순천,광양,고흥,보성)으로 구성된 행정협의회임

 

올해로 5번째 맞는 남해안남중권 생활체육교류 대축전은 지난 코로나19로 인해 4년만에 여수시에서 개최되었으며,‘우리의 희망 하나로, 남해안의 힘 미래로’란 슬로건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남해안남중권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화합과 우정의 한마당이었다.

 

이날 기념식에는 올해 전국체전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여수시 댄스스포츠팀의 화려한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남해안남중권 9개 시장·군수, 시·군의회 의장, 시·군 체육회장과 체육인들이 참여했으며, 개회 퍼포먼스와 경품추첨 등의 화합행사로 열띤 분위기를 이어갔다.

                 

김철우 협의회장은 대회사를 통해‘생활체육 교류 대축전은 행정을 뛰어넘어 남해안남중권이 역사, 문화, 체육, 관광 분야에서 공감대를 형성하고 어우러질 수 있는 소통의 장’임을 강조하고 승패를 떠난 스포츠맨십을 당부하였다.

 

이번 대회는 그라운드골프, 게이트볼, 족구, 탁구 4개 종목으로 진남체육관과 망마경기장 등에서 치러졌으며 승부 보다는 친목과 협력을 도모할 수 있도록 경기 운영에 방점을 두었다.

 

내년에는 우중항공산업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경남 사천시에서 개최되며 스포츠 교류를 통해 남해안남중권 상생협력의 지평을 넓힐 것으로 더욱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11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