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1일 순창 일원에서 관내 전체 중학교 58교 교감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2학기 중학교 교감단 연수 협의회를 개최했다.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협의회는 교감을 대상으로 교육청 주요사업을 안내하고 학교 현장의 다양한 현안 해결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감단은 ▲2학기 주요 인사업무 일정 ▲국가책임 기초학력 기본인성 교육 ▲아동학대 신고 사안 교육감 의견 제출 업무 ▲학생생활지도 고시에 관한 사항 ▲교육지원청 통합민원팀 운영 관련 사항 등 교육청 주요 사업에 대한 안내를 받고 다양한 학교별 현안을 공유했다. 또한 교감단은 ’스트레스, 독이 아닌 득으로‘라는 주제의 정신건강 연수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협의회에 참여한 한 교감은 “학교별 다양한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그 답을 찾아가는 시간이었다”며 “교육청 주요사업들이 학교 현장에 적정하게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 김제안 교육장은 “교육청에서 진행하는 주요 사업에 교감 선생님들께서 많은 관심을 갖고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며 “학교 현장의 다양한 상황에 대처하시는 교감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생의 꿈을 키우는 행복한 광주교육을 만들기 위해 교육지원청이 계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