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 한국문화예술아카데미(원장 조진환)는 13일 전주소년원(송천중고등학교, 교장 염정훈) 학생들에게 교육 물품 지원, 장학금 등 복지 지원을 위해 전주소년원, 전주소년원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한국문화예술아카데미 원장 등 임원, 전주소년원협의회장 등 임원, 전주소년원장 등 직원, 총 20명이 참석하여 진행됐다.
협약 내용은 △교육 관련 물품 지원 △가정경제가 열악한 학생에 대한 장학금 지원 △현장학습, 견학 등 개방처우 지원 △취업, 창업 지원 등의 정보제공 등으로, 3개 기관은 전주소년원 학생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조진환 한국문화예술아카데미 원장은 “소년원 학생들에게 물질적 지원은 물론 아카데미의 문화․예술 컨텐츠를 연결하는 등 활발한 지원을 하겠다”며, “지속적이며 장기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향순 전주소년원협의회장은 “학생들이 좋은 환경에서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자원을 꾸준히 발굴하고 연결하겠다”고 밝혔다.
염정훈 전주소년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복지 증진과 예술 및 인문학적 소양의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9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