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교육지원청, 지속 가능한 미래교육을 향해! 초·중 교사 자치 워킹그룹 협의회 운영 - 함께 만들어가는 보성교육
  • 기사등록 2023-10-13 11:32: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10월 12일(목) 소통과 협력의 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한 「학교자치 교사 워킹그룹」을 운영했다.  

 

보성 학교자치 워킹그룹은 교장, 교감, 교사의 3개 분과 학교자치 워킹그룹을 구성하여 ‘함께 배우며 미래를 열어가는 희망 보성교육’의 비전을 토대로 작은학교 희망 만들기와 학교자치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분기별 협의회를 정례화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협의체이다.

 

이번 교사 자치 워킹그룹은 초·중 28교의 교무부장님들로 구성되었다. 본 협의회에서는 2024학년도 보성교육 계획 수립을 위한 현장 선생님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및 작은학교 운영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학교자치 교사 워킹그룹 협의회에 참석한 득량중 송효근 선생님은 ‘학교는 학교대로 많은 일정들이 있어 바쁘게 돌아가는 상황이라 교육청이나 다른 기관에서 하는 좋은 행사가 있어도 미처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내년도 보성교육의 주요 교육 활동을 미리 살펴보고, 현장의 의견을 전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어 좋았다’고 말했다.

 

보성교육지원청 권순용 교육장은 “이번 교사 자치 워킹그룹 협의회에서 주신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2024년도 보성교육계획을 수립하고,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활성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보성교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91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