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지방기상청 발표, 제 41차 「날씨 프리줌(Pre Zoom)」
  • 기사등록 2023-09-14 17:00: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주말까지 강수 및 다음주 날씨 전망

 

주말까지 강수 전

  

광주와 전남은 오늘(14일)부터 글피(17일)까지 비가 자주 내리겠습니다. 다만,  우리나라는 아열대 고기압과 북쪽의 찬공기 사이의 한난 경계에서 저기압이 느리게 통과함에 따라 비가 내렸다 그치기를 반복하겠습니다. 특히, 오늘 오후와 내일 밤부터 모레 오전 사이에는 비가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습니다.  

  

이번 비는 오늘(14일) 밤부터 내일(15일) 새벽 사이, 모레(16일) 밤부터 글피(17일) 오전 사이에 전남해안을 중심으로 비가 집중되겠습니다. 


강한 비가 내릴 때는 시간당 20~30mm의 비와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하겠습니다. 예상강수량은 광주와 전남은 30~80mm, 많은 곳은 전남해안에 100mm이상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습니다.

 

다음 주 날씨 전망

  

다음 주 초에는 찬 대륙고기압 전면에서 약한 기압골이 형성되어 한반도 북서쪽에서 남쪽으로 빠르게 이동함에 따라 18일~19일 사이에 한때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기압골이 통과한 후에는 찬 대륙고기압이 남하하면서 21일 경부터는 아침기온이 18도 내외로 떨어지겠고, 낮기온은 28도 내외로 형성되어 평년수준(최저기온 15~20도, 최고기온 25~28도)을 보이겠습니다.  


지역민 당부사항은?

  

주말까지 잦은 비가 예상되지만, 지역에 따라 소강상태를 보이는 때가 많기 때문에 야외활동 시에는 최신 기상정보를 미리 확인하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71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