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 박성수 본부장-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지난 28일에‘곡성군 온라인 쇼핑몰 구축’을 위한 관내 생산 농가 및 업체들과 입점업체 간담회를 가졌다.
입점업체 간담회에는 지역 내 생산농가 뿐만 아니라 가공품, 체험, 관광상품, 숙박 업체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곡성군 온라인 쇼핑몰 구축, 운영방안에 대한 설명과 온라인 쇼핑몰 참여 의사가 있는 업체들의 건의 사항 청취 및 의견수렴 등과 함께 다양한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이번 입점업체 간담회에서는 해남 고구마 식품 주식회사 김남욱 대표를 초대했다. 김남욱 대표는 농산물 유통업체를 운영하며 쌓은 온라인 마케팅 노하우와 입점업체들의 역량 강화 및 온라인 유통 기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유통 교육을 진행했다.
곡성군 온라인 쇼핑몰은 오는 9월 오픈을 목표로 현재 구축 중이다. 이를 통해 농축특산물, 가공상품, 체험, 관광, 숙박이 결합된 곡성군의 문화적 가치가 확장되는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앞으로 곡성군 온라인 쇼핑몰은 입점 업체들에게는 직접 판매를 통해 매출을 증대시키고 판매 기회를 확장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에게는 편리한 구매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판매 전략들을 보완하고 다각화하기 위해 곡성군 온라인 쇼핑몰을 추가적인 대안으로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방침이다.
관심업체 A대표는“이번 간담회를 통해 곡성군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방향에 대해 자세하게 알게 됐다. 앞으로 쇼핑몰에 대한 홍보와 프로모션 지원 등 다양한 지원 사업들도 함께 추진돼 지역 업체들이 발전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요청했다.
이에 곡성군 담당자는“이번 간담회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에 참여하는 대표님들이 건의하신 모든 사항을 세심히 챙겨 곡성군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2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