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립목포대, ESG 실천에 앞장서는 ‘옷장 나눔 캠페인’ 펼쳐 - 재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하는 자원의 재순환과 나눔 문화 확산 캠페인
  • 기사등록 2023-06-08 13:54:2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는 6월 8일(목) 자원의 재순환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재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옷장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 캠페인은 두 번째 맞이하는 것으로 지난해 환경의 날(매년 6월 5일)을 맞아 재학생과 교직원의 인식 제고와 환경보호 실천 촉구의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이에 무심코 버려지는 물품들에 대해 색다른 의미를 찾아보고자 기획하였다.


전년도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소규모로 진행되었지만, 올해에는 홍보를 확대하여 재학생과 교직원의 참여 기회를 넓혔다. 팬데믹 종식 선언으로 대외활동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져 캠페인에 대한 사전문의도 많아, 당일 활동에 활기가 더해졌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의류만 기부되었던 작년에 비해 의류 외에도 가전, 도서, 패션 잡화 등 재사용이 가능한 다양한 물품이 기부되었다.


목포대학교 박주영학생(교육학과, 2학년)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었다.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기부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 소량의 물품을 직접 기부하는 것은 쉽지 않다. 교내에서 캠페인이 이뤄지니 수량에 구애받지 않고,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 이 외에도 다양한 캠페인을 통하여 학우들과 함께하는 환경살리기 활동에 참여하는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세웅 목포대학교 학생처장(환경교육학과 교수)은 “‘옷장 나눔 캠페인’은 재학생과 교직원이 사회적·환경적 책임을 갖고, 미래세대를 위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고자 하는 활동이다. 매년 6월 5일 환경의 날에 맞추어 캠페인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기부된 물품은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여, ‘아름다운가게’에 전달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13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