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군, 환경의 날 맞아 1회 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 - 고사리 손으로 재활용 동참 “지구야 고마워, 지구야 랑해”
  • 기사등록 2023-06-05 11:17:4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보성군은 5일 제28회 환경의 날을 맞아 1회 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재활용품 교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재활용 분리배출 의식을 높여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1회 용품 줄이기에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찾아가는 재활용품 교환 행사’는 별밭어린이집 앞마당에서 열렸으며, 지역주민, 관내 종교단체(천주교 광주대교구 보성성당) 및 지역 아동(별밭 어린이집) 등 200여 명이 함께했다.

 

사전 신청으로 이뤄진 이번 행사에 주민들은 종이팩 272장(5kg), 투명페트병 773개(20kg), 폐건전지 1,015개(20kg) 등을 가져왔으며, 종량제 봉투로 교환 받았다.

 

또한, 캠페인에 참가한 50여 명의 지역 아동들은 1회 용품 제로 챌린지 실천 서약을 다짐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한 지역주민은 “아이들과 함께 자원순환의 의의를 되새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좋은 취지의 행사가 계속되길 바란다.”라며 꾸준한 행사 참여 의사를 밝혔다.

 

한편, 보성군은 2022년도부터 재활용 및 분리배출 활성화를 위해 읍·면 단위에서 ‘찾아가는 재활용품 교환행사’를 시작했으며 최근에는 기관, 종교단체 및 학교까지 참여하는 주요 캠페인으로 자리 잡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12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