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주 중반까지 날씨 전망
○ 오늘 비는 언제까지 올까요?
오늘(18일) 내리는 비는 밤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남해안은 내일(19일) 새벽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남해안 5~20mm, 그 밖의 광주와 전남은 5mm내외가 되겠습니다.
비가 그친 후에는 다음 주까지 고기압의 영향권에 들어 가끔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 이번 주와 같은 더위가 있을까요?
당분간 기온은 이번 주 초반과 같이 30도를 웃도는 한여름 날씨는 없겠습니다. 이번 주말부터 다음 주까지 낮 기온은 21~28도, 아침 기온은 10~18도로 평년 수준의 5월 봄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다만, 일교차가 10도 이상으로 클 것으로 예상되기 떄문에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습니다.
○ 해상 상태는 어떤가요?
해상에는 현재 서해남부남쪽먼바다와 남해서부서쪽먼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이고, 오늘(18일) 오후에는 남해서부동쪽먼바다로 확대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내일 오전까지 서해남부남쪽먼바다와 남해서부먼바다에 2에서 4m로 매우 높게 일겠고, 바람도 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또한, 당분간 서해남부와 남해서부 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해상 안전에 유의하시고 해상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지역민들에게 유의하거나 참고할 사항 언급해 주시죠?
비가 그친 후부터는 5월의 봄 날씨가 이어짐에 따라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아침과 저녁으로는 가벼운 외투를 챙기고,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