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지방보훈청(청장 정홍식) 제대군인지원센터는 13일 5년 이상 군 복무한 청년층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정부광주지방합동청사 1층 양한묵실에서 취업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날 워크숍은 국립전파연구원에서 방호원으로 근무하는 김동훈 멘토의 “청원경찰 및 방호직 취업성공 특강”, 서암기계공업 한의산 부장의 “기업 인사전문가가 전해 주는 구직 특강”, 빛고을 50+센터 정찬기 센터장의 “취업성공 변화관리 꿀팁” 등 제대군인 취업에 도움 되는 내용으로 채워졌다.
워크숍에 참여한 제대군인들은 현재 기업에서 인사 업무를 맡고 있는 담당자가 들려주는 사례는 다른 일반적인 특강보다 더 실감나게 다가오는 강의였다고 말했다.
또한, 행사를 주관한 김명주 센터장은 “앞으로도 전문가 초청 취업특강, 선배 제대군인의 멘토링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통하여 제대군인들이 구직하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워크숍을 진행하겠다”라고 전했다.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5년 이상 국토방위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중ㆍ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위해 취․창업 지원업무를 실시하고 있으며,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센터에서 실시하는 워크숍 참석을 희망하는 제대군인은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8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