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8일 고흥문화회관 김연수실에서 공직자 500여 명을 대상으로 군민감동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고흥군은 다소 느슨해진 공직 분위기 쇄신차원에서 공직자들의 친절·청렴 마인드를 새롭게 각인시키고, 군민에게 먼저 한발 다가서는 따뜻한 민원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교육에는 휴먼스타 코칭연구소 박은선 대표가 강사로 나서 친절·청렴이 고흥군의 브랜드로 정착될 수 있도록 ▲민원응대 기본요령 ▲민원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인드 갖기 ▲민원인 불만 응대 기법 등 대민업무에 필요한 내용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고흥군은 교육에 앞서 최일선 민원 창구에서 늘 환한 미소로 친절하게 민원인을 응대해온 공직자 2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해 민원처리 담당자의 사기 진작과 동료 직원들에게는 친절에 대한 울림이 되었다.
그동안 고흥군은 전 직원이 민원 친절 응대가 체질화될 수 있도록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 책자 제작·배부, 민원행정 담당자와 소통 워크숍, 2023 민원행정 친절 브랜드 프로젝트 등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군민이 감동하는 민원행정을 위해 친절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친절은 민원인에게 상냥한 말씨와 공손한 자세로 그 목소리에 공감해 주는 것이 기본이며, 친절이 고흥군정의 이미지를 나타내는 만큼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춰 민원을 응대하는 기법이 중요하다”며 “민선8기 친절․청렴한 군정 변화의 열차에 함께 동승하자”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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