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북구청년센터 청년 취‧창업 맞춤형 컨설팅 지원 -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지도, 보이스트레이닝 등 1:1 취업 상담 - 지원사업, 자금 융자, 사업계획 등 창업 전반에 대한 전문 컨설턴트의 상담 …
  • 기사등록 2023-02-27 10:47:2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는 북구청년센터(청춘이랑)에서 청년들의 취‧창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심각한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돕고자 마련된 1:1 맞춤형 상담 방식의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구직 청년들은 컨설팅을 통해 기업에 자신의 강점을 드러낼 수 있는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면접 전략을 배울 수 있으며 발성발음 교정 등 보이스트레이닝으로 면접 기술적인 부분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청년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에게는 전문 컨설턴트가 정부 지원사업정책자금 융자사업계획 수립아이템 검증마케팅 등 창업 전반에 대한 상담을 제공한다.

 

취업컨설팅은 다음달 15일부터 매주 수요일금요일에창업컨설팅은 매월 두 번째네 번째 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취업컨설팅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북구청년센터에 전화(062-410-8262)로 신청하면 되고 창업컨설팅은 북구년센터 홈페이지에서 상시 온라인 신청할 수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컨설팅이 지역 청년들의 취․창업 성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정책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청년센터는 올해 청년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간지원 ▲성장지원 ▲소통지원 ▲상담지원 ▲취․창업지원 ▲정책참여 등 6대 분야에서 다양한 청년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54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