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임실군 공무원노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상생 협력 - 고향사랑기부금 교차 기부하고 상생 협력 약속
  • 기사등록 2023-02-20 13:36:0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고흥군지부(지부장 장인화)와 임실군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지훈)는 지난 16일 고향사랑기부제의 자발적이고 성공적인 제도 정착을 위해, 노조 두대표가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지역에 기부하고 상생 협력키로 했다.

장인화 고흥지부장(왼쪽 3번째)과 이지훈 지부장(오른쪽 3번째)가 협약 기념촬영(사진/고흥군 제공) 

이번 행사는 제도의 시행 초기에 과열돼 자칫 고향사랑 기부금 모금이 강요될 수 있는 상황을 우려해 노조 차원에서 상호 간에 자발적인 홍보 방법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각종 노조 행사에서 각 지역의 답례품 목록, 기부금 활용 방안 등을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두 노조의 상호협력이 자연스럽게 지역 간 방문으로 이어지길 바라는 뜻에서 이벤트를 진행됐다.


또한, 고흥군과 임실군 관련부서 협력을 통해 조합원이 상호 지역을 방문할 경우 관광지 할인 프로그램 운영 등을 발굴하고, 지역의 주요관광지 등을 서로 알리는데 노력하기로 했다.


장인화 지부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지방소멸 위기 속에서 지방의 재정 자립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국가균형발전 차원에서 도입된 소중한 제도”라며 “이번 노조 간 상생협력의 시너지 효과로 인해 두 지역 모두에서 자발적 기부로 이어지는 문화가 계속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49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