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산불예방 긴급 대책회의 개최 - 빈틈없는 선제적ㆍ예방적 대응으로 군민 안전에 최선
  • 기사등록 2023-02-10 17:29:1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9일 고흥군청 흥양홀에서 선양규 부군수를 주재로 ‘산불 예방을 위한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산불을 예방하기 위한 각종 방안을 논의했다.

선양규 부군수가 산불예방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이날 회의는 관계 부서장과 읍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동절기 건조한 날씨로 인해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산불을 예방하고, 화재 발생 시 신속하고 빈틈없는 상황대처로 군민들의 안전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군은 지난 1월 봄철 산불을 방지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수립함과 동시에 봄철 산불전문진화대와 감시원 등 총 92명의 전담인력을 배치하고, 체계적인 산불진화를 위한 단계별 매뉴얼을 각 읍면에 시달하는 등 빈틈없는 산불방지 태세를 갖추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올해는 가뭄 장기화 및 강수량 부족 등 기후적 요인과 더불어 산불에 취약한 침엽수 비율이 높은 고흥군의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특단의 대책이 필요한 실정으로, 이날 회의에서는 산불을 예방하기 위한 철저한 비상근무 태세 확립, 마을방송ㆍSNS 등을 이용한 홍보활동 활성화, 각종 진화장비 수시 점검 등의 산불예방에 필요한 각종 대책들이 함께 다뤄졌다.


군 관계자는 “산불은 발생 후 진화보다는 사전 예방과 홍보가 관건”임을 강조하며, “군 차원에서 빈틈없는 감시 태세 확립과 각종 예방책으로 산불로부터 군민의 안전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43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