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두뇌를 깨우는 치매예방교실 운영 - 뇌튼튼! 노후든든! 사각지대 없는 치매돌봄 시스템 구축
  • 기사등록 2023-02-07 17:44:4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공영민)은 보건소치매안심센터에서 이달부터 치매환자 돌봄을 위해 치매예방교실과 인지강화교실, 쉼터가족 프로그램 등 16개 마을 중심으로 ‘두뇌를 깨우는 치매예방교실’을 운영한다.

치매예방교실 운영 광경(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치매예방교실 프로그램은 만 60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신체정신 건강 실천을 위한 ▲두뇌건강놀이 ▲웃음치료 ▲치매예방체조 ▲치매예방수칙 교육 등 치매예방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내용으로 외부강사와 치매안심센터 작업치료사, 간호사들이 운영한다.


지난해는 코로나19 재유행 등으로 인해 프로그램을 축소 운영했지만 올해는 인지재활(쉼터) 프로그램, 기억플러스 등으로 확대 운영해 더 많은 대상자에게 관련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예방과 관리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치매환자와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치매돌봄 공백을 최소화 하기 위해 만60세 이 상 어르신 치매진단지원, 홀로계신 치매어르신 친구(짝꿍)맺기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치매 예방활동과 치매어르신의 건강관리를 돕고 있다.


치매관련 상담과 프로그램 참여 등에 관한 문의는 고흥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061-830-6969) 및 치매상담 콜센터(1899-9988)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41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