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군, 지방소멸대응기금 지역맞춤형 사업 발굴 ‘머리 맞대’
  • 기사등록 2023-02-07 10:08:2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문정민 기자]함평군이 지방소멸대응기금 지역맞춤형 사업 발굴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함평군은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 발굴을 위한 워킹그룹 분야별 실무 워크숍이 지난 6일과 7일 이틀간 함평군립미술관에서 개최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주거교통복지‧의료문화‧관광경제 등 각 분야별 담당 팀장 4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워크숍을 통해 정부 인구정책에 대한 사례연구를 시작으로 부서별 사업 공유아이템 발굴분야별 역점사업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워크숍에서 발굴된 사업들을 포함앞서 이장 및 부서장 인터뷰설문조사 등을 실시해 도출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인구감소대응 5개년 기본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이 우리 군만의 특색있는 지방소멸 대응 전략을 정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지방소멸대응기금은 지역 주도의 지방소멸 대응을 위해 행정안전부 지정 인구감소지역 89개 지자체에 2022년부터 연 1조원씩 10년간 차등 지원하는 제도이다.

 

군은 상반기 조직개편을 통해 지방소멸대응기금과 인구정책을 총괄하는 인구정책팀을 신설했으며관련 업무 팀장으로 구성된 지방소멸대응 추진단을 만들어 부서별 협업 체계를 구축했다.


또한지난해 인구감소지역으로 지정 고시된 후 2022년 54, 2023년 72억 등 총 126억의 예산을 확보해 꽃무릇 전원마을 조성청년일자리 인프라 구축 등 7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40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